제너시스BBQ 그룹은 미국 외식 전문 매체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RN)가 발표한 '2025 미국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TOP 500' 순위에서 180위를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223위에서 43계단 상승한 결과다.
NRN의 'TOP 500'은 미국 외식 산업 내 브랜드의 연간 매출, 매장 수, 성장률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공신력을 인정받는 지표다. BBQ는 2021년 처음 376위로 순위에 진입한 이후 ▲2022년 333위 ▲2023년 270위 ▲2024년 223위에 이어 올해 180위까지 오르며 4년 연속 순위를 높여왔다.
BBQ는 프랜차이즈 본고장인 미국 시장에서 TOP 200에 진입하며 브랜드 경쟁력과 현지화 전략의 성과를 입증했다. 미국 요리 전문 매체 '테이스트 오브 홈'이 실시한 설문 조사에서 '가장 맛있는 치킨'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BBQ 관계자는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 Top 200 진입은 세계 외식 산업의 중심인 미국에서 BBQ의 비즈니스 모델과 브랜드 철학, 맛이 통하고 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K-푸드를 대표하는 외식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