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그룹 코르티스(CORTIS)가 내달 8일 데뷔 앨범 발매를 앞두고 풍성한 볼거리를 예고했다.
코르티스(마틴, 제임스, 주훈, 성현, 건호)는 지난 24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과 팀의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데뷔 앨범 '컬러 아웃사이드 더 라인스'(COLOR OUTSIDE THE LINES) 프로모션 캘린더를 게재했다.
가장 관심을 끄는 것은 데뷔 앨범 작업기를 다룬 다큐멘터리 '왓 위 원트'(What We Want)다. 음악, 안무, 영상을 공동 창작하는 '영 크리에이터 크루'의 생생한 작업 비하인드를 확인할 수 있다. 오는 29일 오후 8시 트레일러, 9월 1일 오후 8시 4개 에피소드 전편이 공개된다.
이에 앞서 26~27일 팀의 창작 역량을 보여줄 영상들이 대기하고 있다. 26일 오후 9시 멤버들이 연습생 시절 자유롭게 기획, 촬영, 편집한 타이틀곡 '왓 유 원트'(What You Want) 자체 제작 뮤직비디오를 선보인다. 이어 27일 오후 9시 타이틀곡의 공식 뮤직비디오 코멘터리 영상이 오픈된다. 공동 연출가로 이름을 올린 코르티스의 자세한 제작 비화를 들을 수 있다.
새로운 사진도 준비됐다. 멤버들이 자신의 애장품과 함께 찍은 세 번째 콘셉트 사진이 25일 오전 10시 공개됐다. 리더 마틴은 독학한 기타를 메고 촬영했다. 학창 시절 아이스하키 선수로 활동했던 제임스는 스케이트를 소품으로 활용했고 주훈은 친구들의 이름이 적힌 축구공을 가져왔다.
성현은 평소 좋아하는 블루베리, 건호는 애착 인형을 들고 포즈를 취했다. 서로 다른 개성과 성장 배경을 가졌음에도 하나로 어우러진 소년들이 눈길을 끈다. 오는 28일 오전 10시 네 번째 콘셉트 포토가 릴리스된다.
앨범 발매 이틀 전인 9월 6일 오후 6시에는 수록곡 '패션'(FaSHioN), '조이라이드'(JoyRide), '룰라비'(Lullaby)의 무드 샘플러로 곡의 힌트를 전한다. 이어 다음날 오후 6시 후속곡으로 활동할 '패션' 뮤직비디오 티저를 선보인다. 앨범 발매 당일인 9월 8일 오후 6시에는 실물 음반과 전곡 음원에 더해 '패션' 뮤직비디오 본편을 만날 수 있다.
한편 코르티스는 9월 8일 오후 8시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코르티스 첫 번째 EP [컬러 아웃사이드 더 라인스] 릴리즈 파티'(CORTIS The 1st EP [COLOR OUTSIDE THE LINES] RELEASE PARTY)를 열고 팬들과 만난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