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보이즈 2 플래닛'이 시즌1을 압도하는 글로벌 팬덤의 화력을 선보이고 있다.
25일 엠넷 '보이즈 2 플래닛'에 따르면 참가자들에 대한 엠넷플러스(Mnet Plus) 누적 투표수가 230만 표를 돌파했다. 이는 전 시즌 동기간 대비 약 2배 증가한 수치로, 특히 중화권을 비롯해 아시아와 유럽 전역으로 참여 열기가 폭발적으로 확산된 팬들의 응원 열기가 수치로 증명됐다.
중국, 대만, 홍콩 등 중화권 누적 투표수는 시즌1 대비 4배 이상 급증하며 인기를 선도했다.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 인도 등 동남아 및 중동 지역에서도 2배 이상 증가했고, 프랑스, 독일, 영국, 네덜란드 등 유럽 등지에서도 고른 상승세가 이어졌다. 국내 누적 투표 수 또한 약 2배 가까이 증가했다. 투표 참여 국가 및 지역도 215개에서 225개로 확대되며 명실상부 '월드 스케일 데뷔 프로젝트'다운 확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 열기도 뜨겁다. 데뷔 전임에도 불구하고 참가자들을 향한 팬들의 다양한 서포트 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옥외 광고, 경연 현장 커피차 응원 등 단순한 콘텐츠 시청을 넘어선 적극적인 지지가 펼쳐지며 '보이즈 2 플래닛' 참가자들을 향한 글로벌 팬덤의 뜨거운 애정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세미 파이널 미션 진출자 24명을 가릴 세 번째 글로벌 투표는 오는 29일 오전 10시까지 엠넷플러스를 통해 진행된다. 마감까지 4일을 앞둔 현재 이미 투표자 수가 지난 2차 글로벌 투표자 수를 큰 폭으로 넘어서며, 스타 크리에이터들의 폭발적인 참여 열기를 다시 한번 보여주고 있다.
한편 '보이즈 2 플래닛'은 매주 목요일 오후 9시 20분 방송된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