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신한투자증권에 따르면 이번 개편은 고객 편의성 개선과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했다. 단순한 주식 거래 채널을 넘어 'AI(인공지능) 기반 차세대 투자 플랫폼'으로 진화하기 위한 전략을 담았다.
개편은 ▲AI 기반 개인화 콘텐츠 제공 ▲중요 정보의 가시성 강화 ▲속도 최적화라는 세 가지 방향으로 추진됐다. 고객 이용 데이터를 분석해 사용 빈도가 높은 메뉴를 전면 배치하고 불필요한 메뉴는 정리해 실행 속도와 사용성을 높였다.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다양한 AI 투자정보를 탑재해 경쟁력을 강화했다.
새로운 홈화면은 ▲MY홈 ▲주식 홈 ▲연금/상품 홈 ▲AI 홈의 4개 탭으로 구성됐다. MY홈에서는 보유 종목 관련 AI 브리핑과 나의 자산 현황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주식 홈에서는 종목별 AI 타이밍 콘텐츠와 종목 발굴 서비스를 제공한다. 연금/상품 홈에서는 금융상품을 카테고리별로 탐색할 수 있고 신규 채권 및 인기 펀드 추천을 강화했다. AI 홈은 AI PB(프라이빗뱅커) 기반으로 보유 종목과 시장 이슈를 실시간 분석·큐레이션 하며 투자정보 챗봇 기능이 있다.
AI PB는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을 받은 신한투자증권의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됐다. ▲종목종합분석 ▲시세조회 ▲등락사유분석 ▲핵심뉴스선별 ▲관련종목탐색 ▲자연어 기반 종목검색 ▲자산/매매내역 조회 등 기능을 대화형 UX(사용자경험)로 통합 제공한다. 차트·표를 활용한 시각적 설명도 지원한다.
신한투자증권은 이번 개편을 시작으로 AI와 데이터 분석 기반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고객이 투자 아이디어를 얻고 의사결정을 신속히 내릴 수 있는 '투자 생활의 중심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한일현 신한투자증권 플랫폼사업본부장은 "고객이 불편 없이 필요한 정보를 즉시 확인할 수 있도록 홈 화면을 전면 개선했다"며 "앞으로도 AI와 개인화 서비스를 확대해 국내 대표 차세대 투자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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