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 진단(컨설팅)은 △태양광 사업 구조와 절차 안내 △부지 적정성 검토 △예상 수익과 재원 조달 방안 자문 △운영·관리 방안 제시 등을 포함한다.
사전 진단을 완료한 단체는 향후 △경기도 에너지 기회소득마을 △경기 RE100 선도사업 △경기햇빛농장 구축사업 △농림축산식품부 '농업농촌 RE100 실증지원사업' 등 다양한 공모사업에 참여할 기회가 확대된다. 사전 진단 참여 희망자는 오는 10월 31일까지 모집하며, 읍면동 현장 접수 또는 파주시청 기업지원과 RE100지원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상반기 보도 설치 15건 중 12건 완료
파주시는 시민의 보행 안전을 확보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 중인 보도 설치 사업의 상반기 성과를 24일 공개했다.
올해 상반기 파주시는 총 28억원 규모의 15건 보도 설치 사업을 계획하였으며, 이 가운데 12건을 완료하고 3건은 현재 공사 진행 중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보행자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동할 수 있게 됐으며 특히 어린이와 어르신, 교통약자의 보행권 보장이 크게 강화됐다.
시는 하반기에도 보행환경 개선을 위한 노력은 계속된다. 시는 현재까지 총 15억 원의 예산을 확보해 보도 설치 사업 4건과 보행자우선도로 조성사업 2건을 추진 중이다.
◇파주도시관광공사, 공릉관광지 캠핑장 인근 상점들과 제휴 할인 협약
파주도시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이달 파주 공릉관광지 캠핑장 이용객들의 편의 증진과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인근 상점 5개 업체들과 제휴 할인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캠핑장 이용객들은 제휴 협약을 통해 인근 상점별로 5%~10%할인, 음료 제공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으며, 상점 이용시 캠핑장 예약 확인문자를 제시하면 된다.
이번 협약은 지역 경제 활성화를 통한 상생 모델로 캠핑장을 찾는 이용객들과 지역주민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