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는 최근 서울 성동구 본사에서 코스맥스와 전략적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무신사의 브랜드 기획력과 코스맥스의 연구개발 및 제조 역량 협력을 통해 경쟁력 있는 자체 뷰티 브랜드 개발에 나서는 취지다.
무신사가 운영하는 ▲오드타입(ODDTYPE) ▲위찌(WHIZZY) ▲무신사 스탠다드 뷰티 ▲레스트앤레크레이션 뷰티 등 자체 뷰티 브랜드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공동 개발을 추진한다.
양사는 ▲신규 원료 공동 개발 ▲신제품 관련 신기술 및 제형 개발 협업 ▲무신사 뷰티 브랜드의 코스맥스 차이나 생산 프로젝트 공동 수행 등 다각적인 업무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무신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코스맥스의 독자 기술인 '화이트 플러스좀'(White Plussome™)을 적용한 새로운 미백 기능성 원료를 개발해 무신사 뷰티 자체 브랜드의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최재우 코스맥스 국내마케팅본부 부문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패션, 뷰티 시장을 선도하는 무신사와 협업을 확대하게 돼 의미가 깊다"며 "무신사를 이용하는 개성 넘치는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들을 개발할 것"이라고 전했다.
최재영 무신사 커머스부문장은 "글로벌 1위 화장품 ODM 기업인 코스맥스와 협업을 통해 무신사의 뷰티 제조 역량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신규 기술을 적용한 차별화된 제품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