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영 무신사 커머스부문장(왼쪽)과 최재우 코스맥스 국내마케팅본부 부문장이 자체 뷰티 브랜드 신제품 공동개발 MOU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무신사
무신사가 글로벌 화장품 ODM 기업 코스맥스와 손잡고 뷰티 사업 역량을 강화와 제품 개발을 추진하기 위한 전략적 협력에 나선다.

무신사는 최근 서울 성동구 본사에서 코스맥스와 전략적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무신사의 브랜드 기획력과 코스맥스의 연구개발 및 제조 역량 협력을 통해 경쟁력 있는 자체 뷰티 브랜드 개발에 나서는 취지다.


무신사가 운영하는 ▲오드타입(ODDTYPE) ▲위찌(WHIZZY) ▲무신사 스탠다드 뷰티 ▲레스트앤레크레이션 뷰티 등 자체 뷰티 브랜드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공동 개발을 추진한다.

양사는 ▲신규 원료 공동 개발 ▲신제품 관련 신기술 및 제형 개발 협업 ▲무신사 뷰티 브랜드의 코스맥스 차이나 생산 프로젝트 공동 수행 등 다각적인 업무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무신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코스맥스의 독자 기술인 '화이트 플러스좀'(White Plussome™)을 적용한 새로운 미백 기능성 원료를 개발해 무신사 뷰티 자체 브랜드의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최재우 코스맥스 국내마케팅본부 부문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패션, 뷰티 시장을 선도하는 무신사와 협업을 확대하게 돼 의미가 깊다"며 "무신사를 이용하는 개성 넘치는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들을 개발할 것"이라고 전했다.


최재영 무신사 커머스부문장은 "글로벌 1위 화장품 ODM 기업인 코스맥스와 협업을 통해 무신사의 뷰티 제조 역량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신규 기술을 적용한 차별화된 제품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