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은 올해 추석을 맞이해 저당 제품부터 가성비와 실용성이 높은 3만원대 세트, 프리미엄 세트까지 다양하게 준비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고 25일 밝혔다.
저속노화 등 건강 중심의 소비 트렌드에 착안해 식약처의 저(低)·무(無) 기준을 충족한 제품임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는 'LOWTAG(로우태그)' 엠블럼을 적용한 저당·저칼로리 선물세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로우태그 제품에는 ▲저당 홍초세트 ▲알룰로스 세트 ▲저당 드레싱 세트가 있다. 모든 제품에는 대상의 자체 기술력으로 생산한 대체당 알룰로스를 활용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으며 저당 홍초세트의 경우 간편하게 음용할 수 있는 전용 보틀도 함께 구성해 실용성을 높였다.
최근 증가하는 집밥 수요에 맞춰 조미료와 소스류 등 요리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실용성을 높인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청정원의 인기 제품을 엄선해 구성한 '청정원 선물세트'를 비롯해 팜고급유 선물세트, 재래김 선물세트, 고급유 선물세트 등을 다양한 가격대로 만나볼 수 있다. 일부 세트는 업계 최초로 펄프 프레스 기술을 활용한 '올 페이퍼 패키지'를 적용했으며 '청정원 조미 복합 세트' 2종 및 '프리미엄 오일에디션' 2종 구매 시 재활용이 가능한 에코백도 증정한다.
프리미엄 세트로는 청정원의 기술력이 집약된 ▲찹쌀발아 현미고추장 ▲우리쌀 현미고추장 ▲프리미엄 장류 혼합세트 ▲5년 숙성간장 세트 2종 등도 출시된다. 리미티드 에디션으로는 ▲돈육 함량이 92%로 식감과 육즙이 일품인 '우리팜 스페셜호 세트' ▲손쉽게 국물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맛선생 국물내기 한알 세트' ▲대상이 국내 단독으로 유통 중인 '스키피®(SKIPPY®)'의 땅콩버터 세트 등이 있다. 땅콩버터 세트에는 스키피 참 액세서리, 스프레더 등 전용 굿즈까지 포함해 실용성과 재미까지 더했다.
이 밖에도 온라인 구매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쿠팡, 네이버와 협업한 각 채널 전용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올해부터는 명절이나 각종 기념일에 맞춰 구성품을 직접 구성할 수 있는 기업 맞춤형 선물세트 상품도 운영한다.
김종욱 대상 선물세트팀장은 "올해는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저당·저칼로리 등 차별화된 제품군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며 "앞으로도 건강과 실속, 품격을 두루 갖춘 명절 선물 문화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청정원 2025 추석 선물세트는 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을 비롯한 전국의 대형 할인마트, 백화점과 쿠팡, 네이버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