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축구협회(KFA)는 2일 하이브 뮤직그룹 레이블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벤트를 추진하는 등 한국축구 문화의 세계적 확산을 위해 협력한다. 공식 앰버서더로 선정된 그룹 투어스는 온·오프라인 이벤트 참석을 통해 대표팀과 팬들을 연결하는 다리 역할을 맡는다.
투어스는 오는 10일 서울 상암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하나은행 초청 축구 국가대표팀 친선경기' 브라질전 하프타임 무대에 오른다.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는 "스포츠와 K컬처의 결합은 한국 축구의 글로벌 확장성과 문화적 영향력을 동시에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하이브 뮤직그룹 레이블과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전 세계 축구팬과 K컬처 팬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새로운 응원 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