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오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2025 DDP디자인페어 입구를 지나자 관람객들로 홀은 인산인해였다. 한국적인 멋을 살린 도자기 브랜드 '무자기' 전시장 앞에서 번역기로 한국어 설명을 읽던 호주인 케이티 포터(33)씨는 디자인페어를 방문한 이유를 이처럼 말했다. 29CM에 따르면 이번 페어 입점 브랜드의 약 97%가 국내 브랜드다. K라이프스타일에 관심이 커진 요즘, 홈데코·문구·뷰티 카테고리의 국내 브랜드가 관광객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간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포터씨는 "내일은 관광객 사이에서 성수에서 꼭 들러야 할 곳으로 유명한 이구홈 성수점을 방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9CM 관계자는 "지난 9월 한 달간 이구홈 성수 매장의 외국인 매출 비중이 30%를 넘어섰다"며 "국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에 대한 글로벌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며 해외 관광객들과의 접점도 넓힐 계획"이라고 말했다.
DDP디자인페어는 업계의 주요 글로벌 축제다. 포터씨처럼 행사장을 찾는 외국인 관람객들도 쉽게 볼 수 있었다. 프랑스에서 온 앙리 바께(48)씨는 "프랑스에서 커틀러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데 한국 론칭을 준비 중이다"며 "이번 페어에서 한국 시장 분위기와 소비자 취향을 파악하고 국내 브랜드와 네트워킹하기 위해 방문했다"고 전시장을 찾은 이유를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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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라이프스타일, 25~39 여성 매료━
29CM가 서울디자인재단과 업무협약을 맺어 2025 DDP디자인페어를 민간기업 최초로 공동 개최했다. 국내 최대 규모인 DDP디자인페어는 올해 7회째로 지난 15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진행된다. 29CM는 이번 행사에서 홈데코·문구·뷰티를 전면에 내세웠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컬렉션을 확대하고 체험형 공간과 실시간 라이브 등으로 새로운 고객 접점을 넓힐 계획이다.이번 행사의 핵심은 ▲민간 최초 공동 개최의 상징성 ▲패션을 넘어 홈데코·문구·뷰티로 확장한 29CM의 큐레이션 ▲국내 브랜드 중심 구성이다. 29CM 관계자는 "지난 4월 문구 박람회를 개최했는데 이를 흥미롭게 생각한 서울디자인재단과 업무협약을 맺게 됐다"며 "국내 브랜드 발굴에 힘쓰는 모습을 좋게 본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29CM가 25~39연령 여성들의 취향에 맞는 제안을 잘하는 것이 강점인데 이들의 홈데코·문구·뷰티 관심이 높아 카테고리를 확장하게 됐다"고 기획의도를 밝혔다.
동생과 함께 인테리어 소품을 구매하기 위해 페어를 방문한 이하림(28)씨는 "평소 29CM 홈데코 카테고리를 자주 사용한다"며 "주로 소품이나 그릇 등을 선물하기 기능으로 자주 주고받는다"고 말했다. 그동안 여성 패션 플랫폼으로 호응을 얻은 29CM는 인테리어 소품·가구 등 라이프스타일로 저변을 확대하며 유행에 민감한 25~39 여성 소비자들을 집중 공략하고 있다.
29CM는 소비자와 오프라인 접점을 확대하며 브랜드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이구갤러리'를 대구와 판교에 선보이고 지난 6월 이구홈 성수, 지난 8월 키즈 전용 편집숍 '이구키즈 성수'를 각각 개장했다. 이구홈 성수는 오픈 1개월만에 방문객 10만명을 달성하고 이구키즈 성수는 오픈 3일 만에 5000이 방문하는 등 체험형 오프라인 매장을 향한 소비자들의 반응이 긍정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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