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기 양육자 대상 강좌 안내. /사진제공=군포시
군포시가족센터는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단계' 중심의 온라인 '부모교육'을 영유아기와 아동기로 나눠 6차례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양육자들이 연령에 따른 자녀의 발달단계를 깊이 이해하고 실천적인 양육 방법을 익히는 교육이다. 양육자의 실질적인 고민 해결을 위해 자녀의 발달 특성을 이해하고, 단계에 맞는 양육 전략을 익힐 수 있도록 강의를 꾸몄다.

오는 21일부터는 영유아기(0~6세) 양육자 대상으로 애착 형성, 긍정 훈육, 사회성 발달 등 내용을 교육한다. 30일부터는 아동기(6~9세) 양육자를 대상으로 학부모로서 역할, 디지털 시대 부모역할 등 교육을 진행한다. 해당 교육은 자녀의 신뢰감, 자율성, 주도성, 근면성 등 핵심 발달 과업을 중심으로 전문 강사 강의와 사례 중심 콘텐츠를 통해 부모들이 자녀와의 관계를 더욱 건강하게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 세계 정신건강의 날 기념 시민강좌 29일 개최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해 오는 29일 군포시청에서 시민강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정신건강의 의미와 중요성을 알리고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서다. 유튜브 '뇌부자들' 채널에서 활동 중인 허규형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왜 나는 자꾸 포기하고 싶을까 - 다시 시도할 힘을 회복하는 방법'을 주제로 강연한다. 자책이 부정적인 인식을 넘어 성장과 변화의 에너지가 될 수 있다 내용이다. 이 강좌는 군포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오는 28일까지 전화 또는 QR코드,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