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는 각각 '트래블로그'와 '트래블페이'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 기반 해외결제 시장을 이끌고 있다.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이 가능한 서비스를 통해 현금 없는 해외여행 문화를 확산시키며, 합리적인 소비를 중시하는 젊은 세대 사이에서 필수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트래블로그'에 '트래블월렛'을 결합한 카드상품 및 신규 서비스를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하나카드는 해외 체크카드, 트래블월렛은 해외 선불결제 분야 업계 1위로 각각의 노하우를 결합해 폭넓은 고객층을 아우르는 결합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해외결제 노하우에 스테이블코인 기반 기술을 접목해 실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디지털 자산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준비하고, 블록체인 기반 금융 신사업 전반으로 협력 범위를 확대하기로 했다.
성영수 하나카드 대표는 "이번 협력은 핀테크 금융과 전통 금융이 만나는 새로운 결제 패러다임의 출발점"이라며 "양사가 보유한 해외결제 경쟁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국내 결제 혜택부터 무료 환전, 수수료 없는 해외 결제까지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형우 트래블월렛 대표는 "이번 협력으로 선불, 외화, 스테이블코인을 아우르는 통합 결제 생태계를 구축해 한국 핀테크의 글로벌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리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