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센텀시티 1층에 위치한 프레드 매장 모습/사진=신세계센텀시티
신세계센텀시티가 '럭셔리 주얼리'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이달 말부터 백화점 1층에 신규 브랜드 입점과 리뉴얼 오픈을 순차적으로 추진한다.

가을철은 혼수용 예물을 비롯해 자칫 단조로울 수 있는 패션에 포인트를 주기 위해 주얼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시기로 이달 들어 백화점 럭셔리 주얼리 매출은 전년 대비 30% 가까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주얼리에 대한 남성 고객들의 관심도 높아지는 추세다. 실제로 2020년 25%였던 백화점 남성 주얼리 고객 비중은 올해 처음으로 30%를 기록했다.


올해 럭셔리 주얼리 매출 중 3040 고객이 차지하는 비중이 70%에 달하는 점도 주목된다.

신세계센텀시티는 이런 추세를 감안해 오는 31일 부산 상권 최초로 영국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 '그라프' 매장을 오픈한다. 목걸이 하나당 가격이 1억원을 초과하는 '하이 주얼리의 정수' 그라프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다이아몬드 원석 채굴부터 커팅, 연마, 디자인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관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로써 센텀시티는 까르띠에, 불가리, 티파니, 반클리프 아펠과 함께 '5대 주얼리 브랜드'를 모두 갖춘 점포로 거듭나게 된다. 그라프 센텀시티 부티크에서는 최고가가 2억원을 넘는 '틸다의 보우' 컬렉션과 나비 모양의 장식을 다이아몬드로 채운 '파베 버터플라이' 등 시그니처 라인들을 만나볼 수 있다.


다음 달에는 불가리 리뉴얼 오픈과 부산 유일 매장인 프레드 확장 오픈이 예정돼 있다. 지난 2월 부쉐론, 9월 부첼라티부터 이어온 럭셔리 주얼리 라인업 강화는 내년 초 다미아니 리뉴얼로 정점을 찍을 예정이다.

권태우 신세계센텀시티 해외잡화팀장은 "주얼리에 대한 수요가 커지면서 상권 파이도 계속해서 확장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브랜드 개편을 통해 대체 불가능한 부울경 상권의 럭셔리 주얼리 라인업을 갖춘 점포로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