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인터넷 PC 브라우저는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브라우저를 사용하도록 제공된 삼성 인터넷의 PC 버전이다. 이제는 해당 PC 브라우저를 안드로이드 모바일 환경뿐만 아니라 PC에서도 즐길 수 있다.
삼성 인터넷은 모바일과 PC 간 북마크와 방문 기록 등 브라우저 데이터의 실시간 연동을 지원한다. 삼성패스에 저장된 개인 정보 동기화를 통해 PC에서도 간편한 로그인 및 자동완성이 가능하다.
모바일 브라우저에 기본 설정으로 제공되는 스마트 추적 방지 기능도 PC 브라우저에도 적용됐다. 덕분에 제3자의 트래킹 행위를 사전 탐지하고 차단해 개인 정보 유출을 방지할 수 있다. 특히 웹 페이지를 원하는 언어로 번역·요약하는 갤럭시 AI '브라우징 어시스트'를 통해 고객 사용 경험을 극대화 할 것으로 보인다.
삼성 인터넷 PC 브라우저 베타 프로그램은 한국과 미국을 시작으로 추후 대상 국가가 확대될 예정이다.
최원준 삼성전자 MX사업부 개발실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 사장은 "모바일과 PC 간 강화된 연결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를 PC로 사용 환경을 확대했다"며 "향후 단순한 PC 브라우저를 넘어, 사용자가 일일이 모든 작업을 수행하지 않아도 개인화된 브라우저 경험을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AI 브라우저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