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장배 여성 풋살대회 개최 안내. /사진제공=군포시
군포시가 오는 15일 국민체육센터에서 '군포시장배 여성 풋살대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여성 생활체육 참여 확대와 건전한 스포츠 문화 확산을 위한 이번 대회는 군포 지역 여성 풋살팀과 인근 지역 우수팀 등 총 16개 팀이 참가한다. 여성 생활체육의 장으로 단순히 승부를 가리는 것을 넘어 여성들이 스포츠를 통해 건강과 활력을 되찾고 서로 소통·교류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최근 다양한 종목의 생활체육 대회를 성공적 운영한 군포시는 이번 여성 풋살대회 역시 지역 스포츠 축제로 개최할 계획이다. 우승, 준우승팀에게는 트로피와 다양한 시상품을 수여한다. 행사장에 포토존을 설치해 선수·관람객 모두가 대회를 더욱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중앙도서관, 가족과 함께하는 따뜻한 연말행사 운영


군포시 중앙도서관은 연말을 맞아 가족 간의 따뜻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오는 12월 가족행사를 마련했다. 도서관이 더욱 친근한 문화공간이 되는 이번 행사는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꾸며진다. '동화와 함께 크리스마스 리스와 케이크 만들기' 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는 오는 12월 6일, 케이크 만들기'는 13일에 각 2회씩 진행하며, 각 회차별로 12가족이 참여할 수 있다.

참가 가족들은 동화를 함께 읽고 이야기를 나눈 뒤, 이를 모티브로 한 크리스마스 리스 또는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체험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가족 간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갖게 된다.연말 가족행사 참가 신청은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접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