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삼양식품의 물류 자회사 삼양로지스틱스는 최근 네덜란드 암스텔베른에 창고 및 운송업을 전담하는 법인(Samyang Logistics Europe B.V)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법인 설립은 유럽 내 '불닭' 신드롬에 따른 선제적 조치로 풀이된다. 삼양식품 유럽법인 영업부문 매출은 올해 3분기 1271억원을 기록, 전 분기(27억원) 대비 약 46배 뛰었다. 판매량이 급증하면서 안정적인 물류 시스템과 공급망 재편이 시급한 과제로 떠올랐다.
김 부회장은 지난달 독일 쾰른에서 열린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 '아누가(ANUGA) 2025'에 직접 참석해 삼양식품 부스를 챙기고 현지 유통업계 관계자들과 교류했다. 이 자리에서 프랑스 대형 유통 채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으며 이후 네덜란드 유럽법인을 방문해 사업 현황을 점검하는 등 현장 경영에 공을 들였다.
이러한 공격적인 영업과 마케팅의 성과로 삼양식품은 현재 네덜란드, 독일 등 주요 슈퍼마켓은 물론 올해 2분기부터 영국 최대 유통채널 테스코(Tesco)까지 입점하며 유통망을 빠르게 넓히고 있다. 최근 정기인사에서 신경호 유럽법인장을 승진시킨 것 역시 현지 사업 확대와 조직 안정화에 힘을 싣기 위한 포석이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신설된 물류 법인은 유럽 내 물류 지원을 위해 설립됐다"며 "아직 설립 초기인 만큼 구체적인 운영 계획은 다방면으로 검토하는 단계"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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