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사업은 '2025 대한민국 여름맞이 숙박세일 페스타 지역특별기획전'의 일환으로 여행 비수기인 6월부터 7월 중순까지 집중 시행됐다. 경남 지역 7만원 이상 숙박상품 온라인 예약 시 사전 발급된 할인 쿠폰을 제공했으며 발급분 2500매 중 취소분을 제외한 2373매가 사용됐다.
쿠폰 사용자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65.1%가 '원래 계획에 없던 여행을 떠났다'고 답해 잠재 수요를 실제 여행으로 전환하는 효과가 확인됐다.
또 56.6%는 '예상하지 않았던 여행지를 방문했다'고 응답해 여행지 선택 폭 확대에도 기여한 것으로 분석됐다. 여행 만족도(94.6%), 여행의 질 향상(96.4%), 스트레스 해소(98.8%) 등 정서적 만족 지표도 높게 나타났다.
방문 지역은 거제(31.1%), 창원(15.7%), 통영(13.9%) 순이었고 숙박 유형은 모텔(34.7%), 펜션(31.4%), 호텔(29.2%)이 95% 이상을 차지했다. 여행객은 30~40대가 64% 이상으로 핵심 수요층이었으며 평균 여행일수 2.37일, 동반 인원 2.52명으로 체류형 여행 성향이 뚜렷했다.
배종천 경남관광재단 대표는 "숙박 할인 쿠폰이 여행 의사결정에 실질적 영향을 미쳤다"며 "향후 연박 할인 등 방식 다양화로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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