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사장은 신년사에서 "선택하고 책임지며 끝까지 실행하는 한 해를 만들 것"이라며 "말이 아닌 행동과 실적으로 본원적 경쟁력을 입증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KB국민카드는 실행 중심의 조직 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주력한다. 현장의 판단이 신속하게 실행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강화하고 실행력을 기준으로 한 조직 운영을 통해 성과 창출 속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미래를 위한 변화 역시 지속 추진한다. 제도와 환경 개선, 신기술 적용 등과 같은 중장기 과제에 대해서도 충분한 검증과 공감을 거친 뒤 실행 단계에서는 신속하게 확산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이 같은 경영 기조에 맞춰 실행력과 현장 영업, 미래 핵심사업 강화를 위한 조직 개편도 시행했다. KB국민카드는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실행 중심의 효율적인 조직 운영 체계를 구축하고 현장 영업 경쟁력과 미래 성장 기반을 균형 있게 강화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영업 부문은 조직과 체계를 정비해 고객 접점의 경쟁력을 높였다. 고객과 맞닿아 있는 현장에서의 판단과 실행이 보다 빠르게 이뤄질 수 있도록 영업 조직 전반을 재정비했다.
미래 핵심사업과 관련해서는 고객 분석과 상품, 디지털 사업 간 연계를 강화했다. 이를 통해 고객 이해를 기반으로 한 상품 경쟁력과 디지털 사업 추진력을 동시에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디지털·AI·데이터 분야도 조직 정비 대상에 포함됐다. KB국민카드는 디지털 기반 사업 추진과 데이터 활용 역량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관련 조직을 정비해 중장기 성장 동력 확보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김 사장은 "2026년은 실질적인 성과로 연결되는 전환점의 해가 될 것"이라며 실행력과 현장 중심 경영 기조를 거듭 강조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