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캠페인은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 오후8시30분부터 1시간 동안 전등을 끄는 행사다. 2007년부터 시작해 작년에는 153개국 7001개 도시가 참여했다.
현대차는 국내 14개 도시를 포함해 11개국 25개 도시에 자리한 사업장 건물과 옥외광고의 전원을 내렸다.
현대차는 우선 양재동 본사 건물의 실내·외 조명을 23일 저녁 8시30분부터 1시간 동안 모두 소등했다. 양재동 본사 사옥의 상징인 ‘HYUNDAI’와 ‘KIA MOTORS’ 브랜드 간판 역시 잠시 휴식을 취했다.
뉴욕 타임스퀘어, 런던 피카딜리, 홍콩 하버, 독일 프랑크푸르트 공항, UAE 두바이 등 본사에서 운영 중인 해외 옥외광고도 해당 국가의 오후 8시30분에 어김없이 전원이 내려갔다.
현대차 관계자는 “런던 피카딜리 옥외광고의 소등 직전 ‘투싼 연료전지자동차’를 활용한 소등 동참 메시지를 내보내는 등 친환경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높였다”고 전했다.
▲영국의 명소 런던 피카딜리 광장에 설치된 현대차 옥외광고판의 모습. 영국 시간으로 오후 8시30분이 되자 광고판이 꺼졌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