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는 올해 1분기 매출 1849억원, 영업이익 555억원(연결기준)을 달성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31%, 영업이익은 348% 성장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322% 증가한 523억원으로 나타났다.

지역별 분기 매출은 한국 1192억원, 북미 247억원, 유럽 147억원, 일본 130억원, 대만 25억원을 집계 됐으며, 로열티 부문은 107억원이다. 

 

매출 성장을 이끈 제품은 리니지였다. 제품별 분기 매출을 살펴보면, 리니지 660억원, 리니지2 142억원, 아이온 283억원,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 165억원, 길드워2 364억원, 기타 캐주얼 게임 등이 127억원을 기록했다.


리니지 매출은 전분기 대비 2%, 전년동기 대비 51%가 증가하며 견조한 상승세를 이어갔으며, 아이온은 4.0 업데이트가 성공적으로 안착하며 전동기 대비 13% 상승으로 매출 회복을 이끌었다는 설명이다.

 

또한 블소의 매출은 전분기 대비 39% 감소했으나, 2분기 중 대규모 업데이트 '백청산맥'을 앞두고 있어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엔씨소프트 나성찬 전무는 "신작들의 성공적인 안착과 리니지, 아이온의 매출 호조가 작년 동기 대비 높은 실적 개선을 이끌어냈다", "향후 블소, 길드워2의 성공적인 중국 론칭과 와일드스타 등 새로운 동력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나갈 것"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