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덴셜생명의 공식 블로그인 ‘푸르덴셜 스토리’가 반응형 웹을 적용해 새롭게 개편했다.

8일 푸르덴셜생명에 따르면 이번 반응형 웹 적용으로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했다. 특히 PC버전과 동일한 내용의 콘텐츠를 태블릿PC나 스마트폰 등 어떤 기기에서든 최적화된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블로그에서 푸르덴셜생명 공식 페이스북의 최신 포스팅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와의 연계성을 높였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자신에게 맞는 보험을 찾는 어플리케이션도 이용이 가능하다.

노경숙 푸르덴셜생명 마케팅본부 상무는 "반응형 웹 구현을 통해 블로그 이용자가 어떤 기기로 접속하든 최선의 편의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욱 편리하고 유익한 블로그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반응형 웹은 사용자의 기기 특성에 따라 화면 배치가 유연하게 바뀌는 웹 디자인 방식이다.


이용자들은 데스크톱, 노트북, 태블릿PC, 스마트폰 등 어떤 기기에서든지 최적의 상태로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반응형 웹이 적용되지 않은 웹사이트는 기본적으로 PC 화면에 최적화되어 있어서 이용자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접속할 경우 글씨 크기가 작게 보이거나 메뉴 조작이 어려운 점 등의 불편함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