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너 공허해’


진정한 ‘위너(WINNER)’가 등장했다. YG 엔터테인먼트 신인 보이그룹 위너(강승윤, 이승훈, 송민호, 남태현, 김진우)의 데뷔 앨범이 공개됐다.



12일 자정, 위너는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데뷔 앨범 ‘2014 S/S’를 발표했다. 더블 타이틀곡인 ‘공허해’와 ‘컬러링’은 이날 오전 멜론, 엠넷, 지니 등의 주요 음원사이트에서 나란히 1, 2위에 등극했다.



또한 수록곡 ‘끼부리지마’, ‘걔 세’, ‘척’, ‘고백하는 거야’, ‘사랑하지마’ 도 차트 상위권을 차지해 강력한 돌풍을 예고했다. 위너의 데뷔 앨범에는 총 10개 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멤버들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해 팬들의 기대를 높였다.



더불어 이날 음원과 함께 동시 공개된 더블 타이틀곡 ‘공허해’와 ‘컬러링’ 뮤직비디오 역시 시선을 끌어 모았다. 두 곡의 뮤직비디오 모두 이별 후의 감성을 멤버들이 직접 연기해 팬들의 호평을 받았다. 특히 멤버 남태현은 ‘컬러링’ 뮤직비디오 촬영 중 오열하는 연기를 통해 깊은 인상을 남겼다. 또한 아찔한 키스신도 뮤직비디오 안에 담겨 여심을 설레게 했다.

위너는 보이그룹 ‘빅뱅(BIGBANG)’ 이후 정확히 8년 만이자, 걸그룹 ‘투애니원(2NE1)’ 이후 5년 만에 YG 엔터테인먼트가 데뷔시키는 아이돌 그룹이다. 이들은 지난해 방영된 Mnet ‘윈 : 후 이즈 넥스트(WIN:WHO IS NEXT)’ 라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통해 데뷔를 결정지었다.



12일 오전 9시, YG 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블로그에 ‘WINNER-2014 S/S DEBUT ALBUM SAMPLER’라는 타이틀로 앨범 트랙별 하이라이트 파트를 담은 영상을 게재했다.



이 영상은 더블 타이틀곡을 시작으로 앨범 내 10개 곡의 음원 하이라이트 부분을 담고 있다. 각 곡의 하이라이트 부분과 어울리는 심플하고 감각적인 그래픽이 담겨 위너의 첫 앨범 감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했다.



앞서 공개된 위너의 로고와 영상 끝부분에 등장하는 문구 ‘powered by inner circle’는 팬들에 대한 애정이 담겨있다. 문구와 로고 안에 위너의 팬을 뜻하는 ‘INNER CIRCLE’라는 의미를 담아 팬들에게도 좋은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위너 앨범의 부제 ‘READY TO HEAR’는 위너의 노래가 들려질 준비가 됐다는 뜻이다.



한편, 같은 소속사 힙합그룹 ‘에픽하이(EPIK HIGH)’의 멤버 타블로는 자신의 트위터에 “위너! 좋다! 워!”라는 글을 올려 후배 위너에게 응원을 보냈다.



한편, 위너는 오는 15일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AIA REAL LIFE : NOW FESTIVAL 2014’라는 타이틀의 YG패밀리 콘서트를 통해 공식 데뷔 무대를 갖는다. 이날 위너 측은 SBS ‘인기가요’ 제작진과 데뷔 무대 첫 방송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을 의논할 것으로 알려졌다. SBS ‘인기가요’는 오는 17일 위너의 첫 무대를 방송할 예정이다.


<사진=YG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