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남구에 따르면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일자리를 연결해 주는 취업 박람회를 16일 오후 2시 남구청 1층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취업 박람회의 슬로건은 '우리 모두 함께 일해요'로 구직자에게 현장 면접 및 취업 상담을 통해 취업 기회 제공 및 취업 준비를 돕는데 맞춰졌다.
취업 박람회장은 ▲현장 채용관 ▲취업 컨설팅관 ▲취업 상담관 ▲직업 체험관 ▲사회적경제 홍보관 ▲복지서비스관 등 6개 섹션으로 구성된다.
현장 채용관에서는 관내 특화 일자리를 대상으로 구인 희망업체 현장 면접·채용을 실시하며, 15개 업체가 채용면접을 실시한다.
특히 취업 상담관에서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이력서를 다듬을 수 있고, 면접 이미지 메이킹 컨설팅과 구직상담, 직업 심리검사 등을 받을 수 있다.
남구 관계자는 "관내 우수기업 참여를 유도해 구직자들에게 양질의 일자리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면서 "구인난 업체에는 인력 채용의 실마리를 푸는 기회의 장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취업 박람회는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력서를 비롯해 자기 소개서, 자격증 사본 등을 가지고 오면 당일 현장면접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