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제약 스포츠뉴트리션 이중헌 대표(왼쪽 사진 왼편)와 스포츠클라이밍 최종원 선수 /사진제공=코오롱제약 스포츠뉴트리션
'국가대표 스포츠뉴트리션'으로 알려진 코오롱제약 스포츠뉴트리션이 스포츠클라이밍 시장에도 적극 진출하고 있다. 코오롱제약은 '2015 볼더링월드컵' 시즌 세계랭킹 1위인 천종원(20·아디다스 클라이밍팀)을 공식 후원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 중국 월드컵볼더링에서 1위에 오른 천종원은 세계 볼더링 최강자이면서 '비블럭'(B.block) 스포츠클라이밍센터를 운영하는 등 스포츠클라이밍 보급에도 힘쓰는 당찬 청년이다.
암벽을 타고 오르는 스포츠클라이밍은 짜릿한 스릴과 함께 근력강화, 다이어트 효과가 높은 도심형 인기 스포츠다. '암벽 여제' 김자인 등 인지도 높은 선수가 즐비하다. 스포츠클라이밍의 한 종류인 볼더링(bouldering)은 로프 없이 5m 정도의 암벽을 오직 자신의 팔과 다리로 올라야 하기 때문에 파워가 필요하다.
코오롱제약 관계자는 "볼더링 정상급 선수인 천종원은 체중조절과 근지구력 증대를 위해 운동 후 '패스트리커버' 제품을 주로 섭취하는 등 코오롱제약 스포츠뉴트리션으로 운동과 대회를 준비한다"고 전했다.
앞서 코오롱제약은 스포츠클라이밍 인기에 힘입어 선수와 동호인을 후원하고 있으며, 현재 전국 약 60여개소의 스포츠클라이밍센터에 뉴트리션 프로그램과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