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방송에서는 설수현이 정신과 전문의 정우열, 육아 부문 파워블로거 김주연과 함께 형제자매간의 다툼 해결법에 대해 알아본다. 형제 자매간의 크고 작은 다툼 원인과 해결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볼 예정.
정우열 전문의는 형제자매가 다투는 원인으로 ‘관계의 특수성’을 꼽았다. 부모의 사랑을 두고 싸우는 경쟁자이자, 함께 놀이를 하는 동료, 새로운 것을 습득하게 도와주는 선생님의 역할까지,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관계가 변하다 보니 갈등 상황도 더 많이 생성된다는 것.
특히 큰아이의 경우 부모의 사랑과 관심이 동생에게 집중되면서 느끼는 소외감과 질투심이 동생을 향한 분노로 표출되는 경우가 많다는 것에 주목, 형제 다툼을 예방하기 위한 첫걸음으로 큰아이가 절대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다툼 해결법으로 ‘간단한 규칙 만들기’를 소개한다. 김주연은 나이차이가 많이 나는 형제자매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특급 교구 만들기와 놀이법을 알려준다.
이 밖에도 이날 방송에서는 이비인후과 전문의 이상훈이 후각장애의 원인과 주의할 점에 대해 전한다. 또한 류성룡 치과의사는 치아가 빠졌을 때 대처법을, 최은영 요가강사는 위장 내 가스배출에 도움을 주는 요가 동작을 알려준다.
아이들의 다툼 해결법부터 후각장애, 치아 탈구 등 다양한 건강 정보를 담은 ‘빨간약’은 건강의학 정보채널 헬스메디tv에서 방송된다.
<이미지제공=현대미디어>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