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호텔앤드리조트㈜ 호텔 부문, 더 플라자가 내년 1월 1일부터 국내 처음 선보이는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오토그래프 컬렉션'(AUTOGRAPH COLLECTION)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로컬브랜드와 체인브랜드의 장점을 결합한 호텔을 본격적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전략적 제휴는 지난 9월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메리어트 인터내셔널과의 협약에 따른 것이다.
더 플라자는 국내 특급호텔 운영 노하우에 세계적인 체인 브랜드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오토그래프 컬렉션 장점을 결합한 호텔로 2016년 호텔시장을 공략한다. 또 내년 개관 40주년을 맞은 만큼 한국을 넘어 세계서 인정받는 특급호텔로 도약하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오토그래프 컬렉션은 일관된 가이드라인으로 정형화된 다른 체인호텔과는 달리 호텔이 위치한 국가와 지역의 문화, 예술, 디자인 등을 반영한 운영 방식이 특징이다.
따라서 더 플라자는 600년 고도 서울의 중심부에 위치한 지리적 장점과 덕수궁, 경복궁, 숭례문 등 주요 전통 문화재를 감안해 인테리어, 시그니처 향기, 음악 등을 결합한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호텔 투숙객에게 메리어트 리워즈 프로그램 혜택을 제공한다. 세계 5000만여 명의 회원을 보유한 메리어트 리워즈 프로그램은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체인 호텔에 투숙할 때마다 포인트가 적립되는 무료 가입 프로그램이다. 누적 포인트에 따라 세계 80개국에서 19개 브랜드로 운영 중인 4000여 개의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호텔에서 무료 숙박 또는 제휴 항공사 마일리지, 미국 내 헤르츠(Hertz) 렌터카 서비스, 크루즈 여행 등을 포함한 250여 가지의 특전을 누릴 수 있다.
더 플라자는 오토그래프 컬렉션과의 전략적 제휴를 기념해 더 플라자와 메리어트 웹사이트를 통해 '웰컴 투 더 플라자 서울, 오토그래프 컬렉션(Welcome to THE PLAZA Seoul, Autograph Collection)' 패키지를 선보인다.
메리어트 리워즈 포인트 적립, 갤러리아 면세점 이용권(2~3만원 상당), 서울광장 아이스링크 이용권(2인), 덕수궁 입장권 등의 혜택을 포함해 20만원(부가세 및 봉사료 별도)부터다. 패키지 이용기간은 내년 1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