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특히 사회복지사 과정의 경우 이번 학기부터 학습자의 학력에 따라 수강해야 할 과목을 미리 설계해 수강료를 대폭 낮춘 픽스딜을 선보인다.
픽스딜은 학습자 학력에 따라 미리 설계된 과정에 따라 과목을 이수하면 되며, 학점인정 신청, 자격증 등록 등은 학습자가 스스로 해야 한다. 신청 방법 등은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안내한다. 개별 학습설계를 비롯해 학점인정 신청, 자격증 등록 등의 부가 서비스 없이 학습자가 직접 관리하는 만큼 74% 할인해 과목 당 39,000원에 학습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는 교육원 평균 과목 당 가격이 7만원보다 훨씬 저렴한 금액으로, 사회복지사 13과목을 진행 시 약 39만원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필요한 과목만 선택해 수강할 수 있는 프리딜도 도입했다. 미리 설계된 전체 과목을 이수해야 하는 픽스딜과 달리, 프리딜은 필요한 과목만 수강하면 되는 학습자를 위한 서비스로 과목 당 42,000원에 수강할 수 있다. 대부분 한 교육원에서 전문학사는 20과목, 일반학사는 35과목까지 수강 가능한데, 이 때 남은 과목을 듣기 위해 타 교육원을 찾으면 할인율이 낮은 경우가 많다. 이런 학습자들은 학습플래너가 이미 있으므로 장사평의 프리딜을 이용 시 저렴한 비용으로 나머지 진행이 가능하다.
픽스딜과 프리딜은 오는 5월 2일 개강하는 1학기 3차 학기부터 이용할 수 있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2급 외에도 보육교사 2급과 건강가정사, 청소년지도사 과정도 진행하며, 수강신청은 개강 전 날인 1일까지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노용숙 원장은 “장사평은 장원교육이 운영하는 원격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30년 전통의 장원교육과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 시절부터 갖춘 오랜 교육 노하우가 만나 픽스딜이라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라며 “평생교육 시대에 맞춰 앞으로도 성인 교육을 위한 다양한 학습 컨텐츠와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