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아위스배 전국BMX대회 포스터. /자료제공=케이벨로
비엠엑스(BMX·바이시클 모터크로스)가 봄바람을 가른다.케이벨로(대표 이미란)는 오는 13일 경기 용인시 기흥파크서 '제2회 위아위스배 전국BMX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BMX 저변확대와 우수선수 발굴을 목적으로 대한자전거연맹과 위아위스 윈엔윈㈜이 주최한다. BMX를 비롯해 유소년 자전거선수 육성사업을 전개하는 대한자전거연맹이 주관한다.
대회 종목은 BMX 부별 개인 및 단체 타임트라이얼이다. 남녀 초등·중등·고등·일반·마스터부별 시간 기록으로 개인 순위를 결정한다. 이 부별 상위 3명의 기록을 합산해 단체 순위가 결정된다.
경기 규칙은 대한자전거연맹 규정(국제사이클연맹 BMX 규정 준용)에 준한다. 참가자격은 2017년 대한체육회 자전거선수 등록을 필한 자에 한한다.
이외에 BMX 레이싱, MTB(산악자전거) 레이싱, 어린이 밸런스바이크 레이싱 이벤트가 대회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BMX와 MTB 레이싱은 중학생 이상부터 참가할 수 있으며 각각 4명이 출전해 경쟁을 펼친다. 밸런스바이크 레이싱은 어린이들이 자전거에 대한 흥미를 갖도록 하는 현장 이벤트다.
공식 대회종목(BMX 개인 및 단체 타임트라이얼)과 BMX 레이싱 참가 접수는 대한자전거연맹 유소년 자전거선수 육성사업 홈페이지에서 한다.
단 MTB 레이싱은 케이벨로 홈페이지에서, 밸런스바이크 레이싱은 현장 접수한다. 자세한 내용은 케이벨로 홈페이지를 참조한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