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의 ‘아이스크림’ 뮤직비디오비가 유튜브 공개 하루 반나절 만에 1억뷰를 돌파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걸그룹 블랙핑크(BLACKPINK)의 ‘아이스크림’(Ice Cream) 뮤직비디오가 공개 하루 반나절 만에 유튜브 1억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통산 21번째 유튜브 억대뷰 영상을 배출하며 ‘유튜브 퀸’의 명성을 재확인 했다.30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Ice Cream’ 뮤직비디오는 지난 28일 오후 1시에 공개된 지 40시간56분 만인 이날 오전 5시56분 쯤 유튜브 조회수 1억회를 넘었다.
이는 블랙핑크가 발표한 역대 뮤직비디오 중 ‘How You Like That’(32시간) 다음으로 빠른 속도다.
아이스크림은 심플한 리듬과 경쾌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팝 장르의 곡이다. 뮤직비디오는 블랙핑크가 처음 시도한 귀엽고 상큼한 콘셉트로 글로벌 음악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그동안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였다.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아이스크림 뮤직비디오 공개 당일 1시간당 무려 10만명씩 늘면서 이날 현재 4600만명 이상을 기록 중이다.
블랙핑크는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팝스타 저스틴 비버와 DJ 마시멜로에 이어 이 분야 전 세계 아티스트 3위로 뛰어올랐다.
블랙핑크는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아이스크림 음원은 발매 첫날 단숨에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주류 팝 시장인 미국과 영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는 이틀째 2~3위를 오가며 최상위권을 유지 중이며 세계 최대 스트리밍 사이트인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 차트와 미국 톱 50 차트에서는 각각 4위, 5위로 진입하며 역시 상승세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