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블랙핑크가 미국 음악 시상삭에서 케이팝 걸그룹 최초로 '올 여름 최고의 곡' 수상자로 선정됐다. /사진=뉴스1

그룹 블랙핑크가 미국 음악 시상삭에서 케이팝 걸그룹 최초로 '올 여름 최고의 곡' 수상자로 선정됐다.
31일 열린 '2020 MTV VMA'에서 블랙핑크는 미국 진출 1년 만에 '올 여름 최고의 곡'(Song of The Summer)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경쟁곡은 카디비의 'WAP', DJ 칼리드의 'Popstar', 두아 리파의 'Break My Heart'였다.

이 부문은 2013년 신설돼 아리아나 그란데, 소셜 하우스, 원 다이렉션 등이 수상한 바 있다. 올해 블랙핑크의 수상으로 그들은 역대 수상자 중 최초의 아시아권 걸그룹이 됐다.


블랙핑크가 지난 6월 공개한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는 '24시간 내 최다 조회수 동영상' 기록을 갈아치우고 해외차트에서도 그 저력을 보였다. 발매되자마자 아이튠즈 전 세계 64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고 미국 빌보드 '핫 100'에서 33위를 기록하며 케이팝 걸그룹 신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블랙핑크는 오는 10월 첫 정규앨범을 발매할 예정이다. 최근 선공개한 싱글 'Ice Cream'이 인기몰이 중이다. 이 노래는 지난 28일 발매 첫날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 차트 1위를 차지했고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과 '미국 톱 50' 차트 최상위권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