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영국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애스턴마틴과 협업한 ‘갤럭시Z폴드2 애스턴마틴 에디션'을 선보였다. /사진=트위터 캡처
삼성전자가 영국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애스턴마틴과 협업한 ‘갤럭시Z폴드2 애스턴마틴 에디션'을 선보였다. 다만 해당 에디션은 중국에서만 한정판매되며 국내 출시계획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3일 중국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는 지난 1일부터 갤럭시Z폴드2 애스턴마틴 에디션의 예약판매가 실시됐다. 물량은 총 777대로 가격은 2만999위안(약 356만원)이다.
이번 애스턴마틴 에디션은 ▲갤럭시Z폴드2 단말기 ▲갤럭시워치3 ▲애스턴마틴 레이싱 셔츠 ▲애스턴마틴 레이싱 캡 ▲애스턴마틴 레이싱 케이스 ▲크리스탈 ID카드로 구성됐다.
삼성전자가 영국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애스턴마틴과 협업한 ‘갤럭시Z폴드2 애스턴마틴 에디션'을 선보였다. /사진=트위터 캡처
삼성전자는 이미 두차례에 걸쳐 톰브라운과 콜라보레이션한 '톰브라운 에디션'을 선보이면서 선풍적 인기를 끌었다. 지난 2월 톰브라운과의 첫번째 콜라보레이션 제품인 '갤럭시Z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은 온라인에서 선착순으로 한정 판매, 많은 소비자들이 몰리면서 서버가 다운되기도 했다. 9월 선보인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도 396만원이라는 높은 가격에도 무려 23만명 이상이 응모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해보였다.
다만 ‘갤럭시Z폴드2 애스턴마틴 에디션'은 국내 출시 계획이 없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국내에는 출시 계획이 없다"며 "그 제품은 중국 법인에서 콜라보레이션을 추진한 제품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