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GRS의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의 베트남 현지 사업 브랜드 모델로 가수 A’mee(이하 에이미)와의 음악을 활용한 콘텐츠가 현지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베트남 롯데리아는 가수 에이미의 신곡 뮤직비디오에 롯데리아의 친근한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추억의 기억을 유지시키는 공간으로 소개되고 있으며, 뮤직비디오 공개에 앞서 베트남 진출 8천일을 기념해 제작한 TV-CF에 출연하고 있다.


이번 베트남 에이미의 브랜드 모델 선정은 98년 베트남 진출 이후 23년만에 대중적 인지도가 높은 스타와의 콜라보 한 최초의 콘텐츠 마케팅 운영으로 신규 광고 온에어 이후 실제 베트남 롯데리아의 매장 매출은 지난해 12월 21일 광고 온 에어 이후 1월 전년 대비 약 13% 늘어 난 것으로 집계 됐다.

또한 베트남 롯데리아가 소개되는 에이미의 뮤직비디오는 런칭 1주일만에 유투브 채널 음악 트렌딩 4위를 기록했고, SNS 영상 플랫폼 총 1,700만뷰를 달성하며 지속적인 주목을 받고 있으며, 지난 16일에는 뉴욕 타임스퀘어의 대형 전광판에 소개 되며 베트남 현지의 롯데리아 모델로서의 새로운 업적을 달성했다는 현지 평가를 받고 있다.

베트남 롯데리아는 가수 에이미와의 다양한 SNS 플랫폼 채널을 통해 음원을 활용해 현지 고객과의 다양한 캠페인 이벤트를 운영할 계획이다.


롯데GRS 관계자는 “베트남 롯데리아 브랜드 모델인 가수 ‘에이미’와의 다양한 콘텐츠 콜라보를 통해 현지 고객에게 친절한 서비스로 친숙하면서 새로운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했다.” 며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진출의 교두보인 베트남 사업의 지속적인 확장을 위한 고객 접점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롯데리아는 베트남에 1998년 진출 이후 약 38개 이상 지역에 약 27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지 외식 문화를 접목한 버거와 라이스 메뉴 운영 등 현지화 메뉴와 국내 대표 메뉴를 도입해 현지 인기 높은 브랜드로 자리 매김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