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의 벤투스는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시리즈에 공급된다. /사진제공=한국타이어
15일 타이어업계에 따르면 한국타이어는 2022년 글로벌 연결 경영실적 기준 역대 최대 매출액인 8조3942억원과 영업이익 7057억원을 달성했다. 전년 대비 매출액 17.5%, 영업이익은 9.9% 증가했다.
한국타이어는 고부가가치 제품 비중 확대 및 효과적인 가격 전략, 글로벌 주요 시장 신차용 타이어(OET) 공급 증가 등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금호타이어는 지난해 3조5592억원의 매출을 올렸는데 전년 대비 무려 36.8%나 증가했다. 영업이익도 전년 -415억원 대비 651억원 증가해 236억원으로 3년 만에 흑자전환했다.
회사는 판매단가 인상과 판매수량 확대 등으로 매출이 늘었으며 원재료비와 선임 급증으로 영업이익이 소폭 성장했다고 했다.
금호타이어는 올 시즌부터 TCR 시리즈에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 /사진제공=금호타이어
두 회사와 달리 넥센타이어는 다시 암울한 분위기다. 지난해 매출액은 2조5974억원으로 전년 2조794억원에서 24.9% 증가했지만 영업손실 543억원으로 적자전환했다.
넥센타이어는 판매가격 인상과 환율 상승 효과로 전년 대비 매출액은 늘었지만 원자재 가격 상승과 물류비 급등 여퍼로 영업손익과 당기순손익이 적자전환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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