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이 '놀라운 토요일-도레미마켓'(이하 '놀토')에 출연한다./사진=물고기뮤직 제공
임영웅은 지난 17일 SBS 예능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이하 '미우새')에 스페셜MC로 출연했다. '미운 우리 새끼'는 엄마가 화자로 나서 아들의 일상을 관찰하고 육아일기라는 장치를 통해 순간을 기록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6년부터 7년째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이날 임영웅은 '미우새' 출연 계기에 대해 "최근 한 팬에게 인터넷 메시지를 받았다. 팬의 아드님이 보낸 것"이라며 "어머니가 '영웅 씨 TV 나오기만을 기다리다 병으로 먼저 돌아가셨다'고 했다. 그런 메시지가 한 두번이 아니었고 방송에 나가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임영웅은 "마침 할머니가 '미우새' 나가라고 하셔 꼭 나가야겠다고 했을 때 마침 섭외가 왔다"며 출연 비하인드를 전했다. 그는 자신의 콘서트 티켓팅을 직접 해본 이야기부터 팬들을 위한 서비스 '반존대 필살기', 연애 스타일 등을 솔직하게 밝혔다.
임영웅의 '미우새' 출연은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날 방송은 16.1%(닐슨코리아, 전국방송가구 기준)를 기록했다. '미우새'에 이어 임영웅은 tvN '놀라운 토요일'(이하 '놀토')에도 출연을 확정, 녹화를 앞두고 있다. 임영웅은 재치 가득한 입담은 물론, 인생 첫 받아쓰기와 간식게임 등에 임하며 매력을 뽐낼 계획이다.
임영웅의 재기 발랄한 모습부터 솔직 담백한 면모를 확인할 수 있는 '놀토'는 오는 10월 중 방송될 예정이다. '놀토'를 통해 한층 더 대중에게 가까이 다가갈 임영웅은 서울에서 전국투어 콘서트의 포문을 연다. 이어 대구와 부산, 대전, 광주에서 열기를 이어간다.
임영웅의 서울 콘서트는 KSPO DOME에서 10월 27일, 28일, 29일 그리고 11월3일, 4일, 5일에 개최된다. 대구 콘서트는 11월 24일, 25일, 26일 대구 엑스코 동관에서 열린다. 부산 콘서트는 벡스코 제1전시장 1, 2홀에서 12월8·9·10일이며,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진행되는 대전 콘서트는 12월29·30·31일이고, 광주 콘서트는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내년 1월 5·6·7일에 펼쳐진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