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청사 전경. / 사진제공=군포시
군포시 무한돌봄센터는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 발굴을 위한 '찾아갑니데이'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무한돌봄센터는 이날 광정동 행정복지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주몽종합사회복지관 등 민관 참여자 20여 명과 함께 유동인구가 많은 산본 중심상가 광장에서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알아보고 제보와 발굴의 필요성을 홍보했다.

◇군포산업진흥원, '소공인 사업역량 강화 지원' 교육생 모집


군포산업진흥원(원장 이석진)은 26일 관내 소공인 역량강화를 위해 소공인 집적지구 역량강화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부 중소기업 육성정책, 소상공인 정책자금, 소공인 협업 비즈니스 노하우, 4차 산업혁명 기술 트렌드 등 소공인 역량강화와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주제로 5월부터 9월까지 군포소공인특화지원센터 2층 교육실에서 총 6회 교육이 추진될 예정이다.

◇ '지구의 날' 기념, 군포시 노인복지관 잔반 없는 날 캠페인


군포시는 '지구의 날'을 기념, 군포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함께 군포시 노인복지관에서 '잔반 없는 날'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잔반을 남기지 않은 어르신에게는 재활용 EM(유용미생물) 비누와 EM 활용 방법을 알려주는 홍보물을 제공하고 기후위기의 원인, 결과, 대응에 관한 교육자료를 전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