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만 동두천시 정보통신과 주무관이 9일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개최한 '2024년 우수 숙련기술자' 시상식에서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동두천시
유진만 주무관은 정보통신기술사를 비롯해 데이터거래사, 정보보안기사 등 12개의 자격증을 취득했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숙련 기술 보유 정도, 기술개발, 업무개선 실적, 수상 실적, 사회봉사 활동, 대면 면접 등의 평가를 통해 올해 정보통신 직종에서는 유일하게 유진만 주무관을 우수 숙련기술자로 선정했다.
◇ 추석 연휴 비상 의료 관리 상황반 운영
동두천시가 추석 연휴기간 비상 의료체계를 마련했다. 시는 오는 11일부터 23일까지 시장을 총괄반장으로 한 비상 의료 관리 상황반을 운영한다.
동두천의사회, 동두천약사회와 협조해 추석 연휴 기간 응급진료 상황에 대비해 비상 연락망을 정비하고 세부적으로 응급의료시설 1개소와 의원, 치과의원, 한의원 등 당직의료기관 66개소를 지정하고 운영함으로써 빈틈없는 비상 진료 체계를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처방받은 의약품과 일반 의약품 등 구매 시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휴일 지킴이 약국 30개소를 운영하기로 했다. 추석 연휴 기간 문 여는 의료기관과 약국을 안내하고 응급 의료체계 유지 상황 등에 대한 점검도 추진한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