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의 히트곡 중 하나인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8억뷰를 넘겼다. 사진은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모습. /사진=인스타그램 캡처
최근 BTS 미니 앨범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8억뷰를 넘어섰다.
이로써 또 다른 히트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에 이은 BTS 통산 2번째 18억뷰 뮤직비디오가 탄생했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2019년 4월12일 발매됐다. '너에 대한 관심과 사랑, 작고 소박한 사랑의 즐거움'이란 내용을 담은 펑크 팝이다. 미국 인기 가수 할시가 피처링해 더욱 유명세를 탔다.
곡 공개 직후 같은해 4월27일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에 8위로 진입한 뒤 8주 연속 차트인했다.
BTS는 총 39편의 1억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