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舊)제일시장부지 개발 계획 예정도. /사진제공=여주시
경기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도시재생사업과 연계하여 옛 제일시장부지 민간사업자 사업제안 공모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여주시 (舊)제일시장부지 민간사업자 사업제안 공모'는 여주시 하동 180-11번지 일원에 현재는 철거되어 임시주차장으로 활용하고 있는 과거 제일시장 부지(7,381㎡)를 활용한 민관협력 복합개발 사업이다.

시는 민간사업자가 해당 토지를 활용한 자유로운 사업제안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5월 2일까지 참가의향서를 제출 받은뒤 질의접수 후 6월 13일 까지 사업제안서를 접수할 예정이다. 시는 공모 마감 후 평가위원회를 거쳐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환영의 빛' 기획전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순열)은 오는 22일부터 내달 14일까지 빈집 예술공간 1층에서 기획 전시 '환영의 빛'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이번 전시는 '2025 여주관광 원년의 해' 선포와 5월 1일 개막하는 '제37회 여주도자기축제'를 맞아 여주를 찾는 이들에게 또 하나의 이색적인 문화 체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환영의 빛'은 여주를 찾는 관광객과 시민을 따뜻하게 맞이한다는 '환영(Welcome)'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나들이를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전시로 구성됐다. 전시 공간 곳곳에는 자신의 모습을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돼 있다. 전시는 여주를 '환영'하고, '기억'하고, '추억'한다는 세 가지 메시지를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방문객들은 포토존과 체험존을 통해 각자의 방식으로 여주를 경험하고 표현할 수 있으며 ▲'환영의 빛' 공간 ▲'환영의 정원' 공간 ▲'여주의 품' 공간 ▲'기억의 메시지' 공간 등을 제공한다.


◇소규모 채용행사 '일자리드림데이' 22일 개최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오는 22일 오후 2시 여주일자리센터(세종로 14번길 18, 중앙프라자 5층)에서 4월 여주일자리드림데이를 개최한다.

21일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관내 기업의 구인 수요와 여주일자리센터의 구직자 알선을 연계해 마련된 소규모 채용 행사로 매월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일자리드림데이에는 주식회사 이앤원이 참여해 물류직 4명과 지게차 운전직 4명을 모집하며 근무지는 점동면 일원에 위치한 노브랜드 센터이다.

행사 당일 참여 구직자를 위한 1:1 맞춤형 이력서 컨설팅과 AI취업 지원 솔루션 서비스도 함께 진행돼, 실질적인 취업 준비와 경쟁력 향상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