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배우 박민영이 드라마 '컨피던스맨KR'(가제)의 주인공으로 발탁됐다.
박민영 측은 26일 박민영이 '컨피던스맨KR'(가제/극본 홍승현/연출 남기훈)에 출연하면서 한국 배우 최초로 글로벌 OTT 플랫폼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드라마의 주인공이 됐다고 밝혔다.
그동안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는 한국 드라마를 '오리지널 섹션'이 아닌, 별도의 한국 드라마 섹션을 통해서만 접할 수 있게 서비스해 왔던 상황. 최근 한국 콘텐츠의 폭발적인 수요 증가, 선호도 상승세와 더불어 배우 박민영에 대한 글로벌 입지를 확인한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는 박민영의 주연 작품인 ‘컨피던스맨 KR(가제)’을 한국 최초 아마존 오리지널 드라마로 제작하는 것을 확정했다.
앞서 박민영이 출연한 '내 남편과 결혼해줘'는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서 공개되며 유럽과 미국, 남미 차트 1위를 기록하는가 하면 방송 종영 후 1년이 넘은 시점에도 꾸준히 TOP10에 오르는 등 세계적인 흥행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박민영이 주인공으로 나서는 '컨피던스맨KR'(가제)은 다재다능한 능력을 보유한 사기꾼 3명이 각계각층의 악인들을 상대로 펼치는 종횡무진 사기극이다. 사회 시스템의 허점을 교묘히 파고드는 흥미진진한 스토리 전개와 더불어 기존 범죄 장르의 문법을 유쾌하게 비트는 'K-케이퍼물'의 탄생을 예고한다. 박민영은 '컨피던스맨 KR'(가제)에서 상위 1%의 천재적 두뇌를 지닌 사기꾼 리더 윤이랑 역으로 전방위적인 맹활약을 펼친다.
'컨피던스맨 KR'(가제)’은 2024년 9월부터 촬영을 진행, 최근 12부작 전편 촬영을 완료하고 2025년 하반기 공개를 기다리고 있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의 파급력과 박민영의 글로벌 파워가 어떤 시너지를 낼지 기대를 모은다.
제작사 하이그라운드 측은 "박민영의 아마존 오리지널 드라마 주연은 배우 본인은 물론 K-콘텐츠 역사에도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한 쾌거"라며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를 아우르는 글로벌 배우로서 박민영의 가치를 인정받은 것이다, 국내 최초로 글로벌 OTT 아마존이 자체 제작물로 선정해 제작한 '컨피던스맨 KR'(가제)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