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코리아는 4일 서울 용산구 볼보 전시장에서 '신형 XC60'의 실물을 공개하는 스닉 프리뷰 행사 개최했다.
5인승 SUV인 XC60은 2008년 글로벌 시장에 공개된 이후 디자인, 안전, 프리미엄 주행 경험 등을 바탕으로 누적 판매 270만대를 기록, 브랜드 역사상 가장 많이 판매된 모델로 등극했다.
신형 XC60은 ▲OTT·SNS 웹툰·e북 등을 즐기는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볼보만의 첨단 안전 기술 ▲새로운 프리미엄 소재를 적용한 실내 ▲1410W급 바워스 앤 윌킨스(B&W)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및 11.2인치 독립형 고해상도 센터 디스플레이 등 고객이 원하는 사양을 새로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외관의 새로운 프론트 그릴은 사선 방향의 메시 패턴과 인서트를 적용해 현대적인 인상을 준다. B5 울트라 트림의 경우 브라이트 또는 다크 두 가지 테마를 선택할 수 있다. 실내의 최고급 나파 레더 소재 시트는 안락함과 높은 착좌감을 제공한다.
▲티맵 오토(TMAP Auto) ▲평균 96% 이상의 인식률을 보이는 누구 오토(NUGU Auto) ▲네이버의 차량용 웨일 브라우저 등도 탑재된다. 이를 통해 각종 OTT 서비스, SNS, 네이버 웹툰 및 e북 등 다채로운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차 안에서 즐길 수 있다.
에어 서스펜션이 포함된 액티브 섀시도 B5 울트라(Ultra) 트림부터 기본으로 적용됐다. 고속 주행 시 에너지 효율과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차체 높이를 낮추고, 험로에서는 승차감을 향상하기 위해 지상고를 자동으로 높이는 것이 특징이다.
신형 XC60의 파워트레인은 ▲1회 충전 시 최대 61km까지 순수 전기모드로 주행이 가능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T8)와 ▲최고 250마력 출력의 가솔린 기반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B5) 두 가지로 출시된다. 판매 트림은 일부 편의사양의 차이에 따라 플러스와 최상위 울트라로 나뉜다.
신형 XC60의 국내 판매 가격은 ▲B5 AWD 플러스 6570만원 ▲B5 AWD 울트라 7330만원 ▲T8 AWD 울트라 9120만원이며 본격적인 차량 출고는 8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볼보코리아 관계자는 "신형 XC60의 가장 큰 특징은 에어 서스펜션이 기본 탑재됐다는 것"이라며 "지난해 윈터 에디션 한정 모델에 처음 적용했는데 고객 반응이 좋아 이번 울트라 트림부터 기본 사양으로 채택했다"고 설명했다. "각종 편의 사양을 추가하고도 가격 인상을 최소화해 경쟁력을 높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