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 안내.
의왕시는 무주택 신혼부부의 자립 기반 마련을 위해 '신혼부부 주택임차보증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지원 금액은 주택 전세자금 대출잔액의 1.5%로, 최장 5년, 연 1회 최대 130만원까지다. 전년도 지원받았던 대상자도 다시 신청해 심사 과정을 거쳐야 한다. 지원 자격은 혼인신고 7년 이내의 신혼부부다. 신청자는 사업 공고일(7월14일.) 기준 시 전입 1개월 이상이다.

2025년 기준 중위소득 180% 이하 의왕시 소재 주택(전용면적 85㎡이하, 임차보증금 5억원 이하) 거주 등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오는 18일까지 신청자를 모집한다.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정부24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신청 후에는 주택 소유 여부 등의 자격 심사를 진행하고 지원 대상자로 최종 선정하면 오는 9월 지원금을 제공한다.


◇ 광복 80주년 기념 캠페인 활동 시작

의왕시청소년재단 포일청소년문화의집은 국가보훈부 공모사업의 하나로 광복 80주년을 기념하는 '다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청소년들에게 일제강점기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잊지 않기 위해 마련했다. 포일청소년문화의집을 중심으로 청소년재단 산하 의청소년수련관과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등에서 운영한다.

단일 청소년 수련 시설 이용 청소년에게 국한하지 않고 의왕시 전역과 인근 지역 청소년들까지 참여 기회를 확대했다. 포일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캠페인이 8월 한 달간 상시 운영하며 참여 시설들은 하루씩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자들은 독립운동 역사를 알 수 있는 전시 판넬을 관람하고 '잊지 않겠습니다'라는 다짐을 담아 스티커를 다짐판에 부착하는 활동에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