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은 2025년 2분기 잠정 실적으로 매출 3조3497억원, 영업이익 406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3%, 27.6% 감소한 수치다.
상반기 기준으로는 매출 6조8065억원, 영업이익 1889억원을 올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1.9% 줄었지만 영업이익이 10.5% 늘었다.
각 사업부의 비용 효율화 노력이 실적개선으로 이어졌다. 마트와 슈퍼 부문은 비효율 점포 정리와 구조조정을 통해 적자 폭을 줄였으며 백화점 부문은 명품 등 고가 브랜드 매출이 견조하게 유지됐다.
e커머스 사업인 롯데온도 마케팅 비용을 효율적으로 집행하는 등 손실을 줄이려는 노력을 이어가며 수익성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롯데쇼핑은 하반기에도 비효율 점포 정리 및 통합 시너지 창출 등을 통해 수익성 중심의 경영을 이어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