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에이피알은 올해 블랙 프라이데이 프로모션 기간 자사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와 에이프릴스킨이 미국 주요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전년 대비 3배 이상 성장한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는 아마존과 틱톡샵 등 온라인 플랫폼과 울타 뷰티 등 오프라인 매장의 판매량을 합산한 결과다.
올해 블랙 프라이데이 프로모션에서는 아마존에서의 흥행이 특히 두드러졌다. 지난달 20일부터 이달 1일까지 진행된 블랙 프라이데이 및 사이버 먼데이 행사 동안 메디큐브는 '뷰티&퍼스널케어' 카테고리 베스트셀러 10위권 내에 4개 품목, 50위권 내에 7개 품목을 진입시켰다.
최근 캐롤라인 레빗 미국 백악관 대변인이 구매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은 '제로모공패드'는 행사 기간 내내 아마존 뷰티&퍼스널케어 및 스킨케어 카테고리에서 1위 자리를 지켰다. 이외에도 'PDRN 핑크 콜라겐 겔 마스크'를 비롯해 젤크림, 나이트 랩핑 마스크 등 주요 스킨케어 제품군이 상위권에 오르며 실적을 견인했다.
오프라인 채널인 울타 뷰티에서도 성장세가 이어졌다. 지난 8월 입점 이후 진행된 본행사 매출은 전월 선행 행사 대비 약 30% 증가했다. 에이피알 측은 뉴욕 팝업스토어 운영과 울타 뷰티 입점 등 오프라인 접점 확대가 온라인 매출 증가로 이어지는 시너지 효과를 낸 것으로 분석했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미국 주요 유통 채널에서 매년 블랙 프라이데이 실적을 경신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제품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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