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은 2025년 2분기 매출 2조9806억원, 영업이익 845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7%씩 늘어난 규모다.
편의점·슈퍼가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가며 매출을 끌어올렸고 개발 부문 및 자회사 등의 실적도 개선돼 이익이 성장세로 전환했다.
부문멸로 보면 편의점은 전년 동기 대비 1.5% 늘어난 2조2257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전체 편의점 업종 매출이 2분기 내내 감소세를 이어가는 등 악화된 업황 속에서도 서울우유디저트, 선양오크소주 등 히트상품의 판매 호조 덕이다. 판관비가 늘면서 영업이익은 9.1% 감소한 590억원을 기록했다.
슈퍼마켓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3% 늘어난 4267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54억원으로 16.9% 줄었다. 가맹점 신규 출점 확대 및 퀵커머스(배달·픽업) 활성화로 근거리 쇼핑의 핵심 채널로 입지를 확고히 했다는 설명이다.
홈쇼핑은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역성장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7% 감소한 2658억원, 영업이익은 7.4% 줄어든 252억원을 기록했다. TV시청 인구가 줄고 심화된 온라인 유통시장 내 쇼핑 경쟁이 영향을 미쳤다.
개발 사업 매출은 81억원으로 일부 프로젝트가 종료되면서 전년 동기 대비 20.2%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19억원을 기록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자회사가 포함된 공통 및 기타 부문의 매출은 54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2% 줄었다. 영업이익은 70억원 적자를 기록했으나 쿠캣 등 자회사들의 이익이 개선되면서 적자폭은 59억원 줄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수익성과 내실 경영을 강화하며 어려운 업황 극복에 주력한 결과,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늘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상품과 서비스를 강화하고, 내실 다지기에 집중하는 등 지속 가능한 사업 성장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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