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는 2025년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6236억원, 영업이익 608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3.1%, 30.2% 늘어난 수치로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이다.
해외에서의 K뷰티 수요 확대에 힘입은 국내 법인의 호실적이 성장을 주도했다. 국내 법인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8% 늘어난 4205억원이다. 영업이익은 499억원으로 44.6% 증가했다.
제품군 중에서는 마스크팩과 선케어가 실적을 견인했다. 상반기 겔마스크 제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증가했고, 하이드로겔 마스크팩은 20배 이상 성장한 품목이다. 선케어 제품군 역시 전년 동기 대비 50% 고성장했다.
동남아 지역에서도 선케어 제품의 인기가 실적 호조로 이어졌다. 2분기 태국 법인 매출액은 23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4.1% 급증했다. 지난 1분기에 이어 선케어 품목을 대량 수주한 점이 주효했다.
인도네시아 법인 매출은 209억원으로 같은 기간 17.9% 감소했다. 고객사 요청에 따라 2분기 계획 물량을 1분기에 앞당겨 생산했다는 점과 태국법인과의 고객사 조정 등이 영향을 미쳤다.
중국 법인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7% 늘어난 1486억원이다. 지난 6월 중국 화장품 소매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2.3% 역성장한 점을 감안하면 선방했다는 설명이다.
미국 법인의 2분기 매출은 3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 감소했지만 전분기보다는 4.5% 증가하며 실적이 개선세로 돌아섰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전통적인 효자 품목 외에도 마스크팩과 선케어 제품군이 국내외에서 선전하면서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하반기에도 제품경쟁력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포트폴리오 전략과 전세계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글로벌 확장성 등을 통해 글로벌 화장품 ODM 1위의 입지를 견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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