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골든'이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 정상에 오른 데 이어,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정상을 탈환하며 거침없는 기세를 보이고 있다.
15일(이하 현지 시각)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 따르면, '골든'이 1위에 다시 올랐다. '골든은 같은 차트에서 지난 1일 1위에 올랐으나 8일 2위로 살짝 내려앉았다. 하지만 15일 다시 정상을 탈환해 '식지 않는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헌트릭스의 '골든'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감독 매기 강, 크리스 아펠한스/이하 '케데헌') OST로, 작품 속에서도 중요한 포인트가 되는 노래라 애니메이션이 공개된 뒤 주목 받았다.
이후 '골든'은 지난 6월 27일 93위로 차트에 처음 진입한 뒤 31위, 20위, 9위, 4위, 1위로 애니메이션의 인기가 뜨거워지면서 순위가 점차 상승했다. 이번 달 8일에는 잠시 2위로 내려갔으나, 한 주 만에 다시 정상에 올랐다. 특히 K팝이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서 두 번이나 1위를 차지한 것은 최초의 기록이다.
지난달 공개된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케이팝 슈퍼스타 헌트릭스 멤버 루미, 미라, 조이가 화려한 무대 뒤 세상을 지키는 숨은 영웅으로 활약하는 이야기를 담은 액션 판타지 애니메이션이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 K팝 아이돌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만큼 제작진은 OST에도 공을 들였다.
이에 'K팝 히트 메이커' 테디를 비롯한 더블랙레이블 작가진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고, '골든'을 비롯해 '유어 아이돌'(Your Idol), '소다 팝'(Soda Pop), '테이크 다운'(Takedown), '하우 잇츠 던'(How It’s Done) 등의 곡이 글로벌 차트에서 호성적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