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이벤트는 시민과 관광객이 직접 자신만의 인천9경 관광 코스를 구성하고 추천 이유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참여 확산과 신규 코스 발굴을 목표로 한다.
참여 방법은 인천9경 공식 웹사이트에서 명소를 확인한 뒤 자신만의 코스를 짜고 이벤트 게시글에 추천 이유와 함께 댓글로 소개하면 된다. 지인을 태그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지며 댓글 참여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다양한 기념품이 제공된다.
또한 댓글 작성과 함께 SNS에 코스 이미지를 공유하고 필수 해시태그(#오늘문득인천9경, #인천관광공사)를 달면 '마스터 코스상' 응모도 가능하다. 당첨자는 오는 9월 17일 발표되며, 경품은 22일부터 발송된다.
현장 체험형 프로그램인 '인천9경 DIY 체험단'도 운영된다. 참가자가 직접 여행 코스를 설계하고 체험할 수 있는 이 프로그램은 총 1000명 내외를 선발해 3차에 걸쳐 진행된다.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인천9경 스탬프투어 이벤트'도 9월21일까지 열린다. 인천9경을 방문해 코스 내 설치된 QR코드를 인증하면 자동 응모되며 스탬프 1개 이상을 모은 참가자에게는 선착순으로 인천9경 기념 아크릴 키링이 제공된다. 또한 종아리 마사지기, 호텔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 당첨 기회도 주어진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