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여 개 기업이 참여하는 파주 기업박람회는 파주 기업 제품과 기술을 시민에게 소개하고 기업 간 교류와 협력을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해외 구매자(바이어)와의 상담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 마련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박람회는 △뷰티 △식품 △리빙 △미래산업 등 주제별 기업 전시관을 중심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각 기업 전시관에서는 수출상담회와 기업상담을 제공하고 가족단위로 현장을 찾은 일반시민 관람객을 위한 공예체험과 거리 노래대회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마련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시민축제로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다.
◇085번 마을버스, 대형버스로 전면 교체
파주시가 금촌에서 운정을 잇는 085번 마을버스의 모든 차량이 1일부로 대형버스로 전면 교체됐다고 2일 밝혔다.
노후 중형차량 전체를 대형버스로 전면 교체해 좌석 공간이 크게 넓어지면서 출퇴근길 붐비는 시간에도 쾌적하고 여유로운 이동이 가능해졌다.
이번에 교체된 대형버스는 전기 저상버스로 무소음·무공해 운행을 통해 환경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저상 구조로 교통약자 이동 편의성도 대폭 개선할 수 있게 됐다.
◇월롱면-파주도시관광공사-LG디스플레이 봉사단, 업무협약
파주시 월롱면과 파주도시관광공사, LG디스플레이 '따뜻한 마음을 가진 봉사단'이 지난 1일 월롱면사무소에서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해 사회공헌 및 지역상생 협력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세 기관이 협력해 △환경개선 △안전관리 △지역상생 분야에서 공동 노력을 기울이고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지역축제 대비 합동 환경정화 활동 △하천 가꾸기 및 생태 보전 △도로 배수구 점검과 안전취약지역 합동 점검 △저출생·고령화 대응 프로그램 운영 △취약계층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