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사업은 관내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수용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운영 프로그램은 총 2개로 △세계 음식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세계 요리교실' △세계 각국의 전통 의상과 놀이를 경험할 수 있는 '세계 문화교실'이다.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며 배우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단순한 지식 전달이 아닌 생활 속 체험을 통한 다문화 이해 증진에 초점이 맞춰졌다.
◇저소득층 대학생 본인부담등록금 지원 사업 시행
이천시는 법정취약계층 대학생들을 위해 '이천시 저소득층 대학생 본인부담등록금 지원 사업'을 올해 2025년 2학기에도 신청받는다고 23일 밝혔다.
지원 대상자는 복지 대상자로 선정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장애인(기준중위소득 70% 이하) 대학생으로 지원 금액은 △수급자·차상위는 본인부담금 전액 △한부모·장애인은 본인부담금의 50%로 한 학기당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된다.
신청 자격은 △현재 이천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대학생 본인과 가구원 1인 이상이 함께 3년 이상 계속 또는 현재 주소를 두고 있지 않더라도 합산 10년 이상 거주했을 것과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사전 신청자로 지원 구간 3구간 이하 △성적은 12학점 이수 및 C학점(70점) 이상이어야 한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