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쁘렝땅 백화점은 프랑스 럭셔리 리테일 브랜드 쁘렝땅이 지난 3월 문을 연 플래그십 스토어로 최근 뉴욕 월스트리트(Wall Street)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다. 까다로운 브랜드 큐레이션과 고급스러운 공간 디자인으로 유명하며 전자제품을 거의 다루지 않는 공간 특성상 이번 전시에 LG전자가 참여한 것은 스탠바이미 2의 세련된 디자인과 라이프스타일 스크린으로서의 가치를 인정받은 결과다.
이번 전시는 '예술과 순환성'(Art and Circularity)을 주제로 오는 10월 말까지 열린다. 지속 가능성과 순환 가능한 디자인을 화두로 패션·뷰티·디자인 분야 총 16개 브랜드와 예술가들이 협업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업사이클링, 윤리적 생산, 재활용 소재 활용 등 환경적 가치를 예술과 창의적 디자인으로 풀어내며 쁘렝땅이 추구하는 '예술과 라이프스타일의 조화'를 보여준다.
LG 스탠바이미 2는 전시 기간 매장 곳곳에 설치돼 참여 브랜드들의 스토리를 담은 약 20분 분량의 영상을 글로벌 고객에게 선보인다. 쁘렝땅이 위치한 월스트리트 특성상 금융계 전문직과 전 세계 관광객들이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의미가 크다. LG전자는 지난 7월 스탠바이미 2를 미국 시장에 출시한 이후 주요 리테일 매장을 중심으로 전시를 확대하고 있다.
LG 스탠바이미 2는 버튼 하나로 화면부를 스탠드에서 쉽게 분리해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신개념 이동식 스크린이다. 집 안 어디서든 자유롭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며, 27형 QHD 고해상도 터치 디스플레이와 고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전원 연결 없이 최대 4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또 글로벌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며 디자인 우수성도 인정받았다.
정규황 LG전자 북미지역대표(부사장)는 "뉴욕에서 가장 주목받는 프리미엄 공간인 쁘렝땅 전시에 스탠바이미가 초청된 것은 LG전자가 추구하는 혁신과 라이프스타일 가치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이번 전시를 계기로 프리미엄 유통업계와의 파트너십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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