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에서 역대 편의점 최고가 상품이 팔렸다./사진=CU
CU가 추석 선물로 내놓은 7500만원짜리 하이엔드 위스키인 글렌그란트 65년산을 구매한 주인공은 30대 남성인 것으로 나타났다.

5일 머니투데이 보도에 따르면 이번에 CU가 내놓은 글렌그란트 65년 싱글몰트 위스키는 전 세계 151병 밖에 없는 제품으로 스코틀랜드 글렌그란트 증류소에서 가장 희귀한 원액들만 엄선해 선보이는 '스플렌더 컬렉션'의 첫 번째 작품이다.

글렌그란트 65년을 구매한 고객은 30대 남성으로 위스키 마니아로 알려졌으며 CU의 자체 커머스 앱인 포켓CU를 통해 제품을 구매했다. 제품은 고객이 지정한 장소로 직접 배송, 인계될 예정이다.


글렌그란트 65년은 지금까지 편의점에서 팔린 가장 고가의 상품이다. 이전에 CU에서는 지난 2021년에 선보인 1600만원짜리 이동형 주택이 초고가 판매 상품 기록을 가지고 있었으나 올해 그 보다 약 4.7배나 높은 가격의 위스키가 이 기록을 깼다.

편의점 업계의 초고가 이색 선물 마케팅은 수년 전부터 이어져오며 업계 관행처럼 굳어졌다.

지난 추석에도 CU, GS25, 세븐일레븐 편의점 3사는 한 병에 5억원짜리 스카치 위스키 '윈저다이아몬드쥬빌리'를 앞다퉈 내놨다.


유통업계가 이처럼 초고가 마케팅을 펼치는 이유는 효과가 분명하기 때문이다. 누가 사든 안 사든 사람들의 이목을 끌 수 있다는 점에서 마케팅 효과가 뛰어나다.

한 스푼에 13만원꼴인 캐비아는 없어서 못 팔 정도였고 세븐일레븐에서 판매한 명품백과 안마의자도 실제로 판매가 이뤄졌다.

CU는 6030만원짜리 혼마 5스타 골프채를 판매하기도 하고 1600만원 상당의 이동주택도 팔았다. 세븐일레븐은 200만원 상당의 안마의자와 명품백을 팔기도 했다.